MORE NEWS
-
천안시 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 든든한 한끼 전해
충청남도_천안시_시청 (사진제공=천안시)
[충청25시] 천안시 불당1동은 11일 행복키움지원단이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밑반찬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행복키움지원단은 든든한 한끼나누기 사업을 통해 매달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음식을 지원하고 있다.이날은 취약계층 15가구에 손수 만든 밑반찬을 전달하고 겨울철 건강관리 및 한파 비상행동요령 등을 안내했다.한 대상자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마음이 공허하고 입맛이 없었는데 음식 나눔과 함께 말벗이 되어주셔서 마음이 따뜻해졌다”고 말했다.김진영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추운 날씨에 이웃들에게 온기가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양 가득한 음식 전달로 행복을 전하고 따뜻함을 나누는 행복키움지원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배명길 불당1동장은 “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쓰시는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드린다”며 “이웃들에게 행복키움지원단의 따뜻한 마음이 온전히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천안시 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이 11일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음식을 전달하고 있다.
2025-11-11
-
바르게살기운동 성환읍위원회, 천안시 성환읍에 후원금 기탁
충청남도_천안시_시청 (사진제공=천안시)
[충청25시] 천안시 성환읍은 11일 바르게살기운동 성환읍위원회가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후원금은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이종팔 성환읍위원장은 “주민들이 한 끼 식사라도 걱정없이 해결할 수 있도록 위원회에서 자발적으로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송재오 성환읍장은 “김장김치 사업을 위해 후원을 결정해주신 바르게살기운동 성환읍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후원금이 김치나눔 사업에 잘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바르게살기운동 성환읍위원회가 천안시 성환읍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2025-11-11
-
천안시, 2026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충청남도_천안시_시청 (사진제공=천안시)
[충청25시] 천안시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모집 대상은 장애인행정도우미로 선발인원은 전일제 80명, 시간제 51명 등 총 131명이다.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18세 이상 미취업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사업 참여 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천안시청 장애인복지과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참여자를 선발한다.선발된 참여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행정 및 복지업무 보조, 복지서비스 안내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장애인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2025-11-11
-
맑은소리밴드, (재)천안시복지재단에 120여만원 후원
충청남도_천안시_시청 (사진제공=천안시)
[충청25시] 천안시복지재단은 맑은소리밴드가 버스킹 공연 수익금 120여만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맑은소리밴드는 서정훈·박흥수·김명제·유은실·이재민·최고창 씨로 구성됐으며 지난 6월 15일부터 격주로 천안태조산공원에서 총 11차례에 걸쳐 모금 버스킹 공연을 진행했다.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취약계층의 난방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서정훈 맑은소리밴드 대표는 “음악을 통해 천안시의 나눔 문화를 확산한 것 같아 매우 뜻깊다”며 “이번 후원이 단순한 기부를 넘어, 저희가 가진 재능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는 좋은 사례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이운형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나눔 문화 확산에 함께해주신 맑은소리밴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 향상과 취약계층 이웃들의 따스한 겨울을 위해 노력하는 재단이 되겠다”고 전했다.11일 천안시청에서 서정훈 맑은소리밴드 대표와 이운형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이 후원금 전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11-11
-
천안청화공사, 천안시 일봉동 취약계층 성금 300만원 기탁
충청남도_천안시_시청 (사진제공=천안시)
[충청25시] 천안시 일봉동은 11일 천안청화공사가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해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독거어르신 등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천안청화공사는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과 동행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김남진 천안청화공사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후원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고병학 일봉동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뜻깊은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정성스럽게 담은 김치가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천안청화공사가 11일 천안시 일봉동에 성금 3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2025-11-11
-
이씨아이(주), 준공 기념 천안지역 아동생활시설에 쌀 600kg 후원
충청남도_천안시_시청 (사진제공=천안시)
[충청25시] 천안시복지재단은 이씨아이가 공장 준공을 기념해 쌀 600kg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자동차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인 이씨아이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제품을 생산·공급해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이날 전달한 쌀은 천안지역 아동생활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앞서 지난해 7월에는 공장 착공을 기념해 비접촉식 체온계 1,400개를 61개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한 바 있다.이강산 이씨아이 대표이사는 “새로운 터전에서의 출발을 기념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쌀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이운형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식생활 지원에 큰 도움을 준 이씨아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1. 11일 천안시청에서 이강산 이씨아이 대표이사와 이운형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이 후원금 전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11-11
-
천안시 성거읍 행복키움지원단, ‘행복 담은 집밥’ 나눔
충청남도_천안시_시청 (사진제공=천안시)
[충청25시] 천안시 성거읍은 11일 행복키움지원단이 ‘행복 담은 집밥’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행복키움지원단은 매월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행복 담은 집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날은 독거어르신 30가구에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구부영 행복키움지원단장은 “한 해동안 단원들과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내년에도 더 많은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성경 성거읍장은 “행복키움지원단의 꾸준한 봉사활동이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천안시 성거읍 행복키움지원단이 11일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음식을 전달하고 있다.
2025-11-11
-
천안시, ‘제16기 보건소 젊어지는 건강대학’ 수료
충청남도_천안시_시청
[충청25시] 천안시는 10일 ‘제16기 보건소 젊어지는 건강대학’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건강대학은 지역주민들의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을 돕고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마련됐으며 단국대학교 병원 교수진이 나서 8주 동안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진행했다.이날 수료식에는 100여명의 수강생 등이 참석해 배움의 결실을 축하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다짐했다.수료생들은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실천할 수 있는 동기가 생겼다”며 “다른 수강생들과 교류하며 함께 배울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라며 “건강대학 수료생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리더로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5-11-10
-
천안시, ‘두정역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제37호 금연아파트 지정
건강관리과_두정역_효성해링턴플레이스_금연아파트_지정
[충청25시] 천안시는 두정역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를 서북구 제37호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고 10일 밝혔다.국민건강증진법 제95조 제5항에 따라 공동주택 거주세대 중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받을 경우 복도와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 공용공간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다.두정역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는 지난 9월 거주 세대 절반 이상의 동의를 받아 금연구역 지정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서북구 제37호 금연아파트로 최종 지정됐다.이에 따라 6개월간의 계도와 홍보 기간을 거쳐 내년 4월 23일부터 지정 구역에서 흡연 시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보건소는 금연아파트에 현판과 현수막, 금연구역 안내표지 설치를 지원하고 금연클리닉 운영과 금연지도원 점검 활동을 강화해 실효성 있는 금연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이번 지정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만큼 서로를 배려하는 성숙한 공동체 문화의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연아파트 확대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11-10
-
천안시, 제12회 전국 청소년댄스동아리경연대회 ‘댄싱Y’ 성료
충청남도_천안시_시청
[충청25시] 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일 ‘제12회 전국 청소년댄스동아리경연대회-2025 댄싱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에는 사전 영상 예선을 통해 선발된 15개 팀이 스트릿, 걸스힙합, 커버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무대를 선보였으며 완성도 높은 안무와 팀워크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김응일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댄싱Y는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열정을 표현하는 무대”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문화와 예술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11-1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