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 아산시가족센터, 선주민·이주민 통합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영석 기자
2025-07-09 15:02:43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 아산시가족센터, 선주민·이주민 통합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청25시]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와 아산시가족센터는 2025년 7월 7일 아산시 내 선주민과 이주민 간의 상호 이해와 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다양한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통합을 더욱 실질적으로 구현하고자 기획됐다.

양 기관은 공동 기획한 지역통합 프로그램 운영을 중심으로 지역 내 다문화 감수성 제고와 공동체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내 다양한 가족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교육·캠페인 등 통합 프로그램 공동 운영 △양 기관 행사 상호 협력 및 홍보 연계 △상호 간 구체적인 실무 협력 실행 등이다.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 정상훈 센터장은“공동체 활성화의 핵심은 이웃 간의 신뢰와 교류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협약이 아산을 포함한 충남 전역의 선주민-이주민 간 화합의 모델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산시가족센터 우정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전문성을 공유하고 아산시민 모두가 존중받는 통합 공동체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센터는 지역사회 통합과 공동체 기반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맞춤형 컨설팅, 공동체 갈등관리 및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소통협력공간 운영과 지역 정체성을 살린 로컬브랜딩 등 공동체 기반의 지속 가능한 지역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센터의 다양한 사업 소식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