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단 청소년 지원.

충남사회서비스원-에어로케이항공 주식회사 맞손

이영석 기자
2025-05-12 16:44:16




날개 단 청소년 지원.



[충청25시] 충남사회서비스원–에어로케이항공,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남사회서비스원은 5월 12일 에어로케이항공 주식회사와 충남청소년안전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청남도 위기청소년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청소년의 이동권 보장과 진로탐색 기회 확대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김영옥 충남사회서비스원 원장, 이순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채정훈 에어로케이항공 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기관의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충청남도 위기청소년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상호 네트워크 구축△ 학교 밖 청소년의 이동권 확대를 위한 항공료 할인 등 지원 협력△ 위기청소년 대상 항공산업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진로체험 기회 제공△ 위기청소년 및 양 기관 직원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 모색 등 충남사회서비스원 김영옥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들이 보다 넓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했으며 “특히 학교 밖 청소년 해외연수 사업으로 협업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협업의 첫 사례가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정착화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에어로케이항공 채정훈 본부장은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항공사로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원 체계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