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아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기초학력 지원단 봉사자 위촉식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학습코칭과 학습 상담 활동 지원

이영석 기자
2025-04-10 10:05:33




아산교육지원청, 아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기초학력 지원단 봉사자 위촉식



[충청25시]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4월 9일 대회의실에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기초학력 지원단 봉사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봉사자는 아산 관내 초, 중학교 중 희망교를 중심으로 기초학력 지원단으로 배치되어 학습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

기초학력 지원단은 위촉 기간 동안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시간에 1:1 또는 1:2 개인별 맞춤의 기초학력 지도와 공부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초학력 지원단 활동을 통해 지원 대상 학생들은 부족한 학습 기회를 보충하고 학생 개인별 지도와 심리 정서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촉식 이후에는 협의회를 통해 학습지원 대상 학생들을 지원하는 방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분기별 1회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지도 사례를 나눔으로써 기초학력 지원단의 학생 지원 역량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아산교육지원청 신세균 교육장은 “기초학력 책임지원을 위한 개인별 맞춤 교육의 요구가 높아지는 시기에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초학력은 우리 학생들의 인권이기도 하기에 촘촘히 살펴 학습과 심리·정서까지 함께 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기초학력 지원단의 활동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