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귀농귀촌인 역량 강화 교육 대상자 모집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에 대한 기대심 커져

이영석 기자
2024-09-06 09:50:18




공주시, 귀농귀촌인 역량 강화 교육 대상자 모집



[충청25시] 공주시는 하반기 귀농귀촌인 역량 강화 교육 대상자 50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예비 귀농귀촌인과 관내 귀농귀촌인 등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귀촌 과정 25명, 귀농 과정 25명을 각각 모집한다.

귀농귀촌 초기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지역주민 상생 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10월 14일부터 25일까지 기간 중 8일간 진행된다.

귀촌 과정은 농촌 생활법률, 농촌 커뮤니티와 공동체의 역할, 목조주택 건축이론과 올바른 시공사례, 귀농귀촌 애로사항 극복과 성공사례 위주로 실시된다.

귀농 과정은 경영 마케팅 차별화 전략, 작물별 토양관리, 농림융복합과 마케팅 사례, 농기계 임대사업 견학 위주로 편성됐다.

이번 교육은 그룹 형태의 팀 빌딩을 통해 상호 교류의 시간을 마련하는 한편 지역의 귀농귀촌인을 강사로 초빙해 지역 사정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목조주택 건축이론과 농기계 임대사업장 견학 등을 반영해 실제 귀농귀촌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9월 25일까지이며 농림축산식품부 귀농귀촌 통합플랫폼인 ‘그린대로’ 누리집에 신청하면 된다.

오병규 농촌진흥과장은 “예비 귀농귀촌인뿐만 아니라 정착한 귀농귀촌인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농업기술센터에서 다양한 작목별 교육들이 연중 운영되고 있고 귀농귀촌지원센터를 통해서 귀농귀촌 상담을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