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청소년 진로토크 콘서트’ 오는 21일 개최

도서관에서 꿈과 끼를 찾아 학부모와 동행하는 계기 마련

이영석 기자
2024-09-05 16:18:46




공주시, ‘청소년 진로토크 콘서트’ 오는 21일 개최



[충청25시] 공주시는 꿈과 끼를 찾아 청소년과 학부모가 동행하는 ‘청소년 진로토크 콘서트’를 오는 21일 오후 2시 공주기적의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꿈과 목표를 설정하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진로와 직업에 대해 소통하고 실질적인 조언과 지도를 받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특히 공주 출신인 재능디자인 연구소 손영배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진로교사로서의 경험과 다양한 직업 현장의 이야기를 통해 진로 선택의 중요성과 방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 준비를 위한 진로독서 기반 진로설계 코칭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진로토크 콘서트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8월 28일 오전 10시부터 공주시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안명 평생교육과장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진로토크 콘서트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발견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에게 독서기반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도서관이 교육도시로서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