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부여군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자기혈관 숫자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의미하며 레드서클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이미지로써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단어이다.
암 다음으로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본인 질환에 대해 바로 알고 생활에서 예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은 누구나 자신의 혈압, 혈당 등을 제대로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 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검사받기, 상담하기, 건강 습관 들이기를 실천 과제로 제시했다.
자세한 실천 방법으로 질병관리청에서는 △금연 △절주 △균형 있는 식단 △규칙적 운동 △적정 체중 유지 △스트레스 관리 △정기검진 △환자 적절 치료 △응급증상 인지 등 9대 생활 수칙을 권고하고 있다.
부여군보건소는 온오프라인으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해, 9월 한 달 동안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주민교육 △보건소 레드서클존 운영 △ 2040세대 찾아가는 직장인 건강 부스 운영 △ 걷쥬 앱을 통한 레드서클 참여 잇기 △ 온라인 퀴즈 캠페인 △ 부여시장 레드서클 캠페인 △ 대중매체 홍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김옥선 부여군보건소장은 “기온이 낮아지면서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인 백로를 맞아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주민들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방법을 알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