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은 지난 28일 천안SB플라자에서 ‘신산업 패러다임과 공급망 혁신’을 주제로 제1차 천안 산학연협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럼은 원종민 천안시 기획경제국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포스텍 산업경영공학과 조현보 교수는 ‘산업 AI의 성공 사례와 시사점’, 오구일 삼성 SDS 부사장은 ‘공급망 리스크 대응을 위한 디지털 전환’, 한경국립대학교 김정인 교수는 ‘제조업의 미래, 인공지능과 로보틱스’, 김수영 포스텍 명예교수는 ‘패러다임의 전환 : 신산업 파도에 올라타기’를 주제로 발제했다.
이번 포럼은 신산업과 공급망 혁신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공유하고 산학연 간의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가 됐으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포럼 개최를 통해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원종민 천안시 기획경제국장은 "산업 전반을 혁신하는 신산업 패러다임의 도래는 전통적인 산업구조를 재편하고 있다”며 “오늘 포럼 또한 미래산업을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향후 시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규일 원장은 “천안의 산업 발전을 위해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고 인공지능과 디지털 전환에 발맞춰 연구개발을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천안이 신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