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연합뉴스] 부여군은 지난 17일 평생학습관 다목적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ChatGPT 활용 홍보역량 강화교육”을 시작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총 18회, 1일 6시간 교육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실습 중심으로 ChatGPT를 활용해 기획서 작성 등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 시킬 방법과 글로벌 시대 부여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작성으로 구성됐다.
첫날은 공무원 23명이 참석해 ChatGPT 4.o 버전을 활용해 효과적인 프롬프트 작성에서부터 보고서 등 문서작성 방법과 뉴스기사 작성 실습을 다루었다.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최신 ChatGPT를 직접 실습해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오늘 배운 것을 업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부여군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직원들의 역량 강화가 곧 주민들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교육의 필요성과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부여군은 이번 교육이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서 실질적인 업무 적용에 초점을 맞춘 만큼 업무 효율화를 통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군민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