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아산교육지원청은 유치원 방학 기간에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희망유아를 대상으로 아산 관내 전체 유치원에서 방과후 과정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유치원 방학 중 방과후 과정 운영은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놀이와 쉼 중심의 방과후 과정 운영, 급식 및 돌봄 지원,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유아의 배움을 지원하는 맞춤형 방과후 과정 등 다양하게 운영한다.
유치원 방학 중 방과후 과정 운영 점검은 유치원 현장의 요구와 개선사항을 파악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 중 방과후 과정 운영의 관리 감독 강화와 학부모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2024년 7월 26일~8월 23일 기간에 걸쳐 아산 관내 유치원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방법으로는 현장점검과 서면점검 방법으로 이루어졌으며 점검 내용으로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 △위생적인 급간식 운영, △시설물 공사로 인한 안전 관리, △안전한 통학차량 운행, △돌봄 인력 운영 현황 등 방과후 과정 운영 전반을 점검하고 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유치원 방학 중 방과후 과정 운영 지원을 통해 돌봄 공백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사교육비를 경감해 학부모가 만족하고 유아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유치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아산교육지원청은 “유치원 교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학부모들이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교육과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