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일 관내 초등 4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청소년 36명 대상으로 금산청소년수련원에서 ‘2024년 친구와 함께 캠핑 ON’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캠핑과 자연 주제의 모험·개척 활동을 경험하고 공동체 협동심 및 성취감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아 평소 접하기 힘든 캠핑에 대한 주제로 친구들과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스트레스 해소 및 사회성, 협동심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행사가 기획됐다.
주요 활동으로 친구와 함께 생존매듭 배우기, 조별 캠핑장비 설치, 캠핑 요리하기, 자연 탐방 ‘스마트 미션 탐험대’, 헝거 게임, 래크댄스 등이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은 지난해 만족도 조사 의견을 반영해 기존 중학생에서 초교 4~6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수련관은 본 프로그램에 앞서 지난 3일 사전 교육을 열고 팀 구성 및 프로그램 소개, 안전 교육 등을 시행했다.
사업 담당자는 “친구들과 함께 학창 시절에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자연 속에서 쉼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또래들과 도전과 협업을 경험하고 스스로 삶을 개척해 나가기 위한 충전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