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교 시설공사 청렴의식 강화로 안전과 신뢰 확보

2025년 하반기 기술직공무원 및 공사관계자 청렴교육 실시

이영석 기자
2025-08-28 09:40:18




대전교육청, 학교 시설공사 청렴의식 강화로 안전과 신뢰 확보



[충청25시] 대전시교육청은 8월 27일 시교육청 801호 회의실에서 최근 학교 시설공사·설계용역 관계자 70여개 업체와 기술직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시설공사·설계·기술용역 업체 관계자 및 기술직공무원 청렴 및 시설예산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하고 투명한 학교 시설공사를 위해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부패공익신고제도 운영, 여름철 공사현장 안전사고 예방, 투명한 시설예산 편성 및 집행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학교 시설공사 관계자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위해 지켜야 할 윤리 규정을 교육했고 특히 부당한 금품 수수 및 부패 방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여름철 폭염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작업 현장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안전 수칙과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현장 중심의 안전사고 예방을 강조했다.

아울러 기술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투명한 시설예산 편성 및 집행에 대해 중요사항을 안내해 하반기 청렴하고 신속한 학교시설공사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대전시교육청 백승영 시설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설공사 관계자의 청렴의식 고취 및 반부패·청렴문화를 정착하고 안전의식을 증대해, 공정한 직무수행 속에서 사고 없이 안전하게 학교시설공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