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홍성군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우수 공무원 선발에 나섰다.
군은 8월 2일까지 국민 추천을 받아 우수 공무원을 5명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발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추진, 민원 및 주민 갈등 해결 등 군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선발 방식은 부서 추천, 직원 신청, 국민 추천 등 3개 경로를 통해 대상자를 접수하고 두 차례에 걸친 심사 및 적극행정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선발되며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인사상 특전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1차 심사에 주민 대상 온라인 투표 결과를 일부 반영해 평가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대상 분야는 △규제혁신 △민원 또는 주민 갈등 해결 △공공서비스 질 향상 △신규 정책 발굴·추진 △행정효율 향상 △공모선정 및 예산확보 등 6개 분야이며 공적 기간은 2024년 상반기다.
국민 추천은 홍성군 홈페이지 ‘적극행정 국민추천’ 메뉴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홍성군청 기획감사담당관 정책기획팀으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관행을 뛰어넘는 공직자의 혁신과 열정이 지역 역동성과 발전을 이끌고 있다”며“주민들께서 적극행정에 힘쓴 공무원을 추천해 지역 관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