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아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아산학부모회협의회 안전한 등굣길 위한 공동 캠페인 실시

이영석 기자
2025-07-16 13:32:02




아산교육지원청, 아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아산학부모회협의회 안전한 등굣길 위한 공동 캠페인 실시



[충청25시] 아산교육지원청은 7월 16일 수요일 아침, 온양중학교 정문 앞에서 아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아산학부모회협의회와 함께‘교통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확보와 학교폭력 예방 의식 확산, 그리고 존중과 배려가 살아 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캠페인에는 교육지원청 관계자, 학부모, 운영위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활기차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을 맞이했다.

참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학교 인근 주요 지점에 배치되어 교통지도를 실시하고 ‘무단횡단 절대 안돼요.’, ‘안전을 위해 뛰지 말고 걸어요.’ 와 같은 문구가 적힌 피켓과 플래카드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안전과 관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2023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아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아산학부모회협의회가 중심이 되어 매월 2회 관내 학교를 순회하며 운영되고 있다.

단순한 일회성 행사를 넘어, 지역 교육공동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교육 문화운동으로 정착되고 있다.

신세균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학교폭력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일상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그 출발점”이라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