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안원기 의원, 지방자치TV 표창 수상

“자치입법 전문가로서의 소명의식 인정받아”

이영석 기자
2025-07-15 11:40:37




서산시의회 안원기 의원, 지방자치TV 표창 수상



[충청25시] 서산시의회 안원기 의원이 지난 7월 8일 지방자치TV로부터 자치입법전문가 제3기 교육과정 우수 수료생으로 선정되어 김웅철 대표이사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날 수여된 표창장은 “귀하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해 왔으며 특히 제3기 자치입법전문가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공로가 지대하므로 이에 표창한다”라는 문구와 함께, 지방자치TV 김웅철 대표이사 명의로 수여됐다.

해당 교육과정은 한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지방자치TV가 공동 주관한 지방의원 전문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자치입법 실무, 예산 분석, 조례 입안, 회의 운영 등 지방의회 활동 전반에 걸친 실무 중심 교육이 17주간 진행됐다.

안원기 의원은 서산시의회 의원 중 유일하게 본 과정에 참여했으며 모범적인 자세와 탁월한 학습 성취도를 인정받아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지방의원으로서 제대로 공부하고 실력을 갖추는 것이 곧 시민을 위한 책임 의정의 출발점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성실함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앞서 수여된 한서대학교 총장 표창장에 이은 두 번째 교육성과 인정으로 안 의원의 학습과 실천 의지를 동시에 입증한 사례로 평가된다.

지방자치TV 측은 “지방의회가 더 실질적인 민주주의의 장이 되기 위해서는 전문성을 갖춘 의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안 의원처럼 현장성과 학문을 겸비한 의원들이 전국 곳곳에서 더욱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