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25시]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7월 11일 7월 14일 양일간, 아산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담임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2025 온평가 시스템 활용 역량강화 교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온평가 시스템을 통해 학생 개별의 학습 수준에 맞는 평가 문항을 제공해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됐다.
본 연수의 내용은 △온평가 시스템 기능 이해 △온평가 시스템 수준별 문제 출제 △자동채점을 통한 평가 처리 △학생 성장 이력 관리 방법 중심으로 구성·운영됐다.
그리고 실습 중심 연수로 설계해 참가자가 개별 노트북으로 시스템에 접속해 회원가입부터 시스템 사용 실습까지 해보며 실제적인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원은 “새로 개발된 평가 시스템의 활용법을 잘 몰랐는데 학생 수준을 고려한 평가 문항 배포와 채점, 학생 평가 결과 관리 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 이제는 교실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연수 참가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신세균 교육장은 “온평가 문항이 초3~6학년까지 모두 개발이 완료되어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 수준별 평가를 실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컴퓨터 기반의 평가 시스템을 활용하는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