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세종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운영

정보 인재 한자리에 모여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키워

이영석 기자
2025-05-23 14:25:49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은 5월 24일에 제6회 세종정보올림피아드 대회를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정보관 3층에서가 초등학생부와 중학생부 9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제6회 세종정보올림피아드 대회는 컴퓨팅 사고를 기반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C, C++, Phython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프로그래밍을 통해 직접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세종시교육청은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지도교사 설명회를 4월 22일 실시했으며 고등학생부 85명이 참가하는 대회는 5월 31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시험 시스템의 응시자 프로그램 체험 기간을 5월 15일 ~ 5월 19일까지 운영했다.

이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세종시교육감상이 수여된다.

백윤희 학교정책과장은 “제6회 세종정보올림피아드 대회를 준비하고 참여한 경험들이 정보에 대한 진로를 탐색하고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종 해커톤 대회, 창의융합축제 등으로 학생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이도프로젝트’를 통해 이공계 인재양성을 위한 과학·수학·정보 분야 종합비전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