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기관 현장 방문을 통한 실천 중심 ‘올바른 손씻기’ 교육으로 감염병 예방 역량 강화

이영석 기자
2025-05-21 08:19:57




보령시, 기관 현장 방문을 통한 실천 중심 ‘올바른 손씻기’ 교육으로 감염병 예방 역량 강화



[충청25시] 보령시보건소는 감염병 예방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복지관 등 23개소를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감염병 예방 행태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가장 기본적인 예방 수칙인 손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을 기관 내 교사 및 종사자에게 전파하고 각 시설이 자체적으로 손씻기 교육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직접 기관을 방문해 이론 교육과 함께 손씻기 뷰박스를 활용한 체험형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이를 통해 손씻기의 필요성을 재인식하고 실천 중심 교육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교육은 6월까지 진행되며 보건소는 각 시설이 교육 후에도 자체적으로 손씻기 교육을 지속할 수 있도록 손씻기 뷰박스와 교육자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생활 시설을 중심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실천형 위생교육을 확대하고 시민의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