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멤피스 테드 타운젠트 상공회의소장 홍성 찾는다

이용록 홍성군수 멤피스 테드 타운젠트 상공회의소장과 협력체계 구축 필요성 공감

이영석 기자
2025-05-16 16:28:45




미국 멤피스 테드 타운젠트 상공회의소장 홍성 찾는다



[충청25시] 멤피스 인 메이 2025 명예 국가로 대한민국이 선정될 수 있도록 승인해 준 멤피스 테드 타운젠트 상공회의소장이 기회의 땅 멤피스와 홍성의 동반 성장을 위해 대한민국 홍성을 찾겠다고 밝혔다.

홍성군에 따르면, 15일 멤피스 다운타운에 위치한 멤피스 상공회의소에서 테드 타운젠트 상공회의소장과 면담을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테드 타운젠트는 미시시피강을 중심으로 한 농업 중심의 멤피스 산업 체계는 트럭 보유가 미국에서 2위이며 도로망이 잘 되어있어 노동집약적 산업 발전으로 페덱스가 50년간 노력해 지역 내 세금 1위 기업이 됐지만 일론 머스크의 XAI가 1년 만에 멤피스 2위 기업으로 발전한 것을 보면서 멤피스를 데이터 혁신도시로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메디컬 산업 등 혁신 산업을 육성 중인 멤피스 상공회의소는 미국에서 비즈니스 퍼실리티 잡지에서 1위를 기록했다며 지속적으로 혁신 산업을 육성할 계획으로 멤피스에 위치한 미국 생산 법인 효성하이코도 2029년까지 증설키로 했다면서 대한민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있다고 협력 의사를 덧붙였다.

이용록 군수는 홍성군이 축산군이라는 지역 특성에 맞는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며 초청의 뜻을 전했다.

또한 홍성 국가산업단지는 첨단 산업을 육성 중임을 밝히고 효성중공업 유치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회장님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도록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밝히며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편 테드 타운젠트 회장은 2011~2018 테네시 경제 및 지역사회 개발부 최고 운영자 직책을 역임했으며 2021년 포드&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블루오벌SK 유치에 기여한 바 있다.

아울러 효성중공업은 미국 내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건설, 반도체·배터리 공장 신설, 노후 전력기기 교체 등에 따른 전력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자 테네시주 멤피스 초고압 변압기 공장의 추가 증설을 추진하고 있으며 멤피스 공장은 미국에서 765킬로볼트급 초고압 변압기를 만들 수 있는 유일한 공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