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고 EBS와 함께하는 교육박람회

2025년 전국 수학구조물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이영석 기자
2025-05-16 15:33:04




두루고 EBS와 함께하는 교육박람회



[충청25시] 두루고등학교는 지난 15일 ‘EBS와 함께하는 교육박람회 2025 전국 수학구조물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수집한 재활용품을 활용해, 수학적 원리를 반영한 창의적인 구조물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1차 예선을 거쳐 본선은 15일 서울 양천구청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열렸다.

본교 이연준 학생 외 3명은 ‘기하’ 과목의 타원의 정의와 성질을 활용해 경기 구장을 설계하고‘수학Ⅰ’의 수열 단원을 바탕으로 피보나치 수열을 적용한 관중석을 제작해 ‘황금비의 아름다움을 담은 경기장’을 완성했다.

이연준 학생은 “한 달 넘는 기간 동안 설계와 제작에 몰두하며 선생님과 함께한 경험은 평생 기억에 남을 소중한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며“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두루고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으며이영재 지도교사는 “담임이자 수학교사로서 학생들과 함께 구조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관계가 더 돈독해졌으며 두루고 학생들의 높은 수학적 탐구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학생들을 위해 대회 준비 모든 과정을 항상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며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교감, 교장선생님께도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말했다.

김영대 교장은 “열정적으로 도전한 학생들과 헌신적으로 지도해준 이영재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두루고 학생들의 수학·과학 활용 능력과 창의력, 문제 해결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