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1차 반부패·청렴 추진회의’ 개최

종합청렴도 향상 추진계획 설명 및 의견 수렴·논의

이영석 기자
2025-05-16 12:41:06




계룡시, ‘제1차 반부패·청렴 추진회의’ 개최



[충청25시] 계룡시는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년 제1차 반부패·청렴 추진 회의’를 개최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이응우 시장 주재로 부서장과 직속기관장을 포함한 모든 간부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주요 안건으로는 2024년도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보고 2025년 반부패·청렴 향상 추진계획 설명 청렴도 향상을 위한 의견 수렴 등 실질적인 청렴 시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2024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분석을 바탕으로 2025년에는 더욱 신뢰받는 시정 운영을 위해 모든 공직자가 참여할 수 있는 청렴 시책과 개선 방안 등이 보고됐다.

아울러 종합청렴도 향상이라는 공동 목표를 이루기 위한 부서 간 협조 체계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2025년도 종합청렴도 등급 향상을 위해 지난 2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컨설팅 제도를 신청해 선정됐으며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기관장 청렴 메시지 전파 매월 청렴 주간 운영 청렴 플러스 마일리지 제도 청렴 소통 간담회 등 다양한 시책을 운영 중에 있다.

앞으로 청렴 교육과 자체 감사 활동을 강화해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청렴은 공직기강 확립과 시민 신뢰를 유지하기 위한 기본으로 모든 부서와 전 공직자가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청렴 관련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