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담당자 배움자리

상호존중하는 관계기술 소통 지도

이영석 기자
2025-05-16 09:48:39




충남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담당자 배움자리



[충청25시] 충남교육청은 학부모지원센터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과 학부모와의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해 16일 공주 늘봄정원에서 ‘학부모지원센터 담당자 배움자리’연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현장에서 담당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업무 능력과 소통 기술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특히 학부모지원센터 활성화를 위한 ‘협력·신뢰·공유’의 가치를 중심으로 학교와 학부모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소통 지도도 함께 진행된다.

연수는 ‘상호존중하는 관계 기술 소통 지도’를 주제로 총 5회기, 36시간의 집중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1월까지 단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정은영 초등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지원센터 담당자들의 상담 역량이 한층 강화되고 학부모와의 소통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교와 가정 간 협력을 증진시키고 학부모의 교육 참여를 통해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교육지원청과 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 학부모지원센터를 운영하며△학부모 역량 강화 △자녀교육 지원 △학교 참여 활성화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환경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