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학업 설계를 위한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 톺아보기

대전교육청,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를 위한 진로교육 연수

이영석 기자
2025-04-30 17:21:27




진로 · 학업 설계를 위한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 톺아보기



[충청25시] 대전시교육청은 4월 29일 본관 대강당에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진로 전환기에 해당하는 고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진학 이후 변화된 교육과 진로 환경에 대한 학부모 이해도 제고를 목적으로 개최했다.

연수 내용은 진로교육 추진 방향 안내를 시작으로 올해부터 2022 개정 교육과정이 고등학교 1학년에 도입되고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변화하는 교육정책 및 그에 따른 대입과 연계한 진로·학업 설계 방향 등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직장인 학부모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대에 개최했으며 연수 강사는 대전시교육청 대입지원단 교사를 위촉해 학생의 진로와 대입을 연계하는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이제 막 고등학교에 입학한 자녀의 진로와 학교생활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한 막연한 걱정과 불안감이 많았는데,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정확한 정보와 구체적인 설명을 접할 수 있었다”며 “조금 더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연수 기회를 확대했으면 좋겠다”소감을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진로전환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자녀 진로지도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으며 7월에는 중3 학부모를 위한 진로교육 연수를 개최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 지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