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25시]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태안 아일랜드 리솜에서 협의체 위원과 전문가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예스 예산 협력과 소통으로 발전하는 예산군지역사회보장계획’을 주제로 위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 거버넌스 활성화 및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내실 있는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호서대학교 이용재 교수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우수사업’ 특강을 시작으로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 세부사업 분석, 우수사업 선정 과정, 신규사업 개발 및 현장 모니터링 양식지 개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군만의 특색 있는 사회보장사업 발굴과 추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헌신하는 협의체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나누며 성장하는 따뜻한 복지도시 예산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워크숍으로 민관이 함께하는 촘촘한 사회보장 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복지정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