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청년정책 정기토론회 개최… 청년과 함께 정책 개선 첫걸음

청년 목소리 담은 정책 제안으로 실질적 공감대 형성 나서

이영석 기자
2025-04-16 09:48:42




서천군, 청년정책 정기토론회 개최… 청년과 함께 정책 개선 첫걸음



[충청25시] 서천군은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청년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년정책 정기토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하고 정책 제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형진 전 영광군 청년센터장이 강사로 참여해 퍼실리테이션 기법 등 실질적인 정책 제안 교육을 진행했다.

참여 청년들은 △임대료 및 전세보증금 지원 현실화 △결혼 축하금 상향 △청년 건강검진 확대 등 기존 청년 지원사업에 대한 개선 의견을 제시했으며 △청년 취향에 맞춘 문화공연 유치 △임산부 교통비 지원 등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도 적극적으로 제안하며 활발한 토론을 이어갔다.

국형진 전 센터장은 “청년들이 지역 문제 해결의 주체로서 정책 과정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학습회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서천군 청년정책이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현배 청년정책팀장은 “이번 토론회는 청년이 직접 정책 개선 과정에 참여한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청년들의 제안이 실질적인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논의와 참여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이번 학습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토대로 오는 26일에 2차 토론회를 개최해 정책 제안을 구체화하고 주민참여예산 등과 연계해 실현 가능한 정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