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5년 공사관리·감독 분야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 수립

이영석 기자
2025-04-11 09:06:53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충청25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사 문화 정착을 위해 2025년 공사관리·감독 분야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계획은 공사관리·감독 관련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청렴 정책을 추진해 교육청에 대한 신뢰도 향상과 청렴 문화 확산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대전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에는 학교시설공사에 민간인 명예감독관을 위촉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으로써 공사관리·감독의 투명성을 높이고 관급자재 선정위원회를 운영, 예산 확정 후 교육청 홈페이지에 연간 시설사업을 공개해 공정하고 차별 없는 경쟁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T/F팀 협의회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각 학교 별 청렴담임제를 도입해 공사 추진 과정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점을 보완해 공사관리·감독의 청렴도를 높일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기홍 시설지원과장은 “공사 분야 청렴도는 외부에서 체감하는 교육청에 대한 신뢰 및 청렴 인식과 직결되므로 지속적인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이행 과정을 면밀히 점검해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대전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