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25시]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위 센터는 2025년 2월 14일 17일 제5기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촉식을 각기 실시한다.
본 행사는 사업 관계자와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위촉장 수여와 기념사진 촬영, 사업에 대한 운영 협의가 진행된다.
학부모보듬위원회 사업은 부모와 같은 사랑과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 및 생활 컨설팅, 법률적·사회제도적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제5기 학부모보듬위원회는 학부모위원 4명과 전문가위원 3명으로 구성되며 청렴한 공모 과정을 거쳐 따뜻한 부모의 마음으로 학생을 보듬을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상담전문가 위원이 위촉됐다.
학부모보듬위원회는 2017년 제1기를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과 지원을 제공해 왔으며 정기 협의회와 다각적 사례 관리를 통해 지역 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했다.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며 사례 협의 내용을 중심으로 추후 지원 학생에 대한 적절한 치료적 개입 및 연계 등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영철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제5기 학부모보듬위원회가 지역사회와 교육 기관을 잇는 중요한 연결 고리로 우리 아이들에게는 따뜻한 지지망으로서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라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