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서산시의회 가선숙 의원은 지난 27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최한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의 신뢰기반을 구축하고자 선정하는 상으로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 와 ‘좋은조례 분야’로 구분해 시상하고 있다.
또한 이번 좋은 조례 분야로 선정된 가선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산시 다자녀가정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저출생 시대에 출산 장려 및 인구 정책 강화 다자녀가정 지원 확대 경제적 부담 완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등을 다루고 있다.
가선숙 의원은 “ ‘서산시 다자녀가정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통해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고 출산율 저하에 따른 사회적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자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이라는 영광스러운 수상을 하게 됐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좋은 조례를 만들어 그 혜택이 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가선숙 의원은 평상시에도 장애인, 어르신, 청소년, 아동, 여성, 다문화 가족, 소상공인, 여성농업인, 이북도민 등 지역사회의 사회적 약자에게 관심을 갖는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