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김태금 의원, 폭넓은 의정활동 공로 인정 받아

청소년 희망 대상, 양성평등 정책 대상 수상

이영석 기자
2024-12-26 14:56:35




예산군의회 김태금 의원, 폭넓은 의정활동 공로 인정 받아



[충청25시] 예산군의회는 26일 김태금 의원이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 대상’과 ‘2024 양성평등 정책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청소년 희망 대상은 청소년의 활동과 지원을 위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우수한 활동을 펼친 지방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김 의원은 ‘예산군 청소년 기본 조례’를 대표 발의 했고 ‘청소년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기 위한 의정토론회’란 주제로 관내 중고생과 함께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청소년의 고민을 듣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1,000명의 청소년 심사단 온라인 투표, 3차 한국청소년재단 최종 심사를 통해 전국 기초의원 중 최종 10명을 선정하는 ‘청소년 희망 대상’은 청소년 분야에서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김 의원은 여성가족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후원하고 양성평등 정책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의정 대상에서 ‘2024 양성평등 정책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8월 ‘여성의 권익과 양성평등 토크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성별에 따른 편견과 차별을 없애고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한편 김 의원이 스스로 꼽은 올해 최고 보람된 의정활동은 여름철 무한천 범람으로 인한 농경지 피해 예방을 위해 예산읍 창소리와 석양리에 총 200억 규모의 배수시설 설치 계획과 국도 21호선과 45호선 연결 도로 개설 계획의 필요성을 회기중 5분자유발언 등 집행부에 적극 건의해 지역 주민 의 안전 확보에 기여한 점을 들었다.

김 의원은 “올 한 해는 개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많았는데 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한 결과 여러 분야에서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25년도에도 군민을 위한 예산군 의원이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