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아산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충청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에서 충남도 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EBS Math를 활용한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내년부터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전면 도입됨에 따라, 새 교육과정의 취지를 살리고 EBS 서비스를 활용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초등 수학교육의 새로운 교육과정에 적합한 교실수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EBS Math는 EBS가 2013년부터 운영하는 수학 자기주도 학습 및 교실 수업 지원 사이트로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고등학교 과정까지 학년별·단원별로 구분된 수학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 교사, 일반인 등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연수에서 학생의 학습 흥미와 호기심을 일깨워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워줄 수 있게 설계된 EBS Math 서비스를 학교 수학 수업에 적극 활용해 사교육 의존도를 줄이고 수학 학습의 흥미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석한 아산 관내 초등학교의 한 교원은, “오늘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되고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수업방법과 수업내용의 변화를 고민해 보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수학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요즘에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사의 책무성이 중요하다,”며 “자율성을 기반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이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