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경영대학원,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개최

이영석 기자
2024-12-06 16:14:13

 

공주대 경영대학원 문화예술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식(사진 =공주대)

 

[충청25시]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경영대학원은 4일 인문사회과학대학 강당에서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제2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2기 수료식 행사는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제1기 김종복 원우회장, 대외협력본부 장창기 본부장, 인문사회과학대학 남수중 학장, 경영대학원 강창수 원장 등이 배석했다.

 

이날 수료생 최규봉 제2기 회장(동부엔지니어링 사장)을 비롯한 총 21명이 20주의 짧지 않은 문화예술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임경호 총장은 축사를 통해대학 슬로건으로 미래 50년을 준비하는 새로운 전통의 시작으로 국립공주대학교가 지역의 거점대학으로 성장하는데 내부적 역량과 외부적 환경이 적절히 조화롭게 줄탁동시(啐啄同時)의 마음으로 함께 해 줄 것을 부탁한다며 수료하는 원우들을 격려했다.

 

또한 이날 최민호 세종시장은 영상을 통해부드럽지만 강한 예술의 힘으로 문화예술의 발전과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 한다고 말했다.

 

수료생들은 판소리, 성악, 색소폰, 관현악 앙상블 등의 공연과 와인예절, 아트테크, K-POP, 디자인 씽킹 등 경영자로서 알아두어야 할 소양 교육의 수업이 진행됐고, 글로벌 경험으로 일본 및 대만의 문화도시들을 방문해 문화가 가지는 경제적 가치를 체험하는 등 다양한 짜임새 있는 수업을 받았다.

 

경영대학원 강창수 원장은앞으로도 이 과정이 지역과 대학의 상생 발전을 주도하는 인문학적 역량을 갖춘 경영자의 산실로 발전하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에 앞서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제2기 수료생 일동은 국립공주대의 문화예술 분야 발전과 교육발전에 기여하고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총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