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춘수정 무료 경로식당 물품 나눔 행사 추진

이영석 기자
2024-07-04 09:59:42




3일 공주시니어클럽과 함께 춘수정 무료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물품 나눔 행사를 펼쳤다



[충청25시] 공주시는 지난 3일 공주시니어클럽과 함께 춘수정 무료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물품 나눔 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나눔 행사에서는 치약, 칫솔, 모기향, 휴지 등 생활용품과 공주시니어클럽 내 커피 찌꺼기 새활용 사업단에서 제작한 생활탈취제 등 일상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수급자와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했다.

물품 행사에 참여한 한 수급자 어르신은 “생활이 어려워 하루에 한 끼 밥 먹는 것도 어려운 상황인데 춘수정에서 이렇게 따뜻하고 정성 어린 밥을 제공해 주니 너무 감사하다 이곳에 오면 온정도 느낄 수 있고 이렇게 물품도 나눠주니 좋다”고 말했다.

김용학 관장은 “항상 지역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으며 이번 나눔 행사도 작은 기쁨을 드리고자 기획하게 됐다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더 좋은 사업과 나눔 행사가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혜경 경로장애인과장은 “물품 나눔 행사가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정서적으로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시에서도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복지 혜택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