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투자사가 천안에 온다…‘천안 C-STAR Awards’ 개최

18~19일 천안시청에서 컨퍼런스 캐최…100개 투자사 참여 예정

이영석 기자
2024-11-12 09:29:30




수도권 투자사가 천안에 온다…‘천안 C-STAR Awards’ 개최



[충청25시] 천안시는 오는 18~19일 이틀간 천안시청에서 천안형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2024 천안 C-Star Awards’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천안 C-Star Awards’는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자동차연구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호서대학교 등 지역의 5개 창업지원기관이 공동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Startup, Unicorn Ways With Cheonan’ 이라는 슬로건으로 유망 스타트업 발굴·유치를 위한 전국 아이알 경진대회, 투자 상담회, 100개 투자사와의 밋업데이 등으로 진행된다.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국 아이알 경진대회는 회차별 경진대회 등 검증을 거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단계별 멘토링·기술 공유로 스타트업의 성장기반을 제공한다.

시는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모집된 230개 사 중 11개 스타트업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19일 아이템 홍보·투자심사 등 결선을 치를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4개 사에는 천안 정주 조건으로 총 2억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또한 초기자금 확보가 필요한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기관의 유기적 관계 형성을 돕고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투자상담회가 이틀간 시청 로비에서 진행된다.

투자상담회에 참여하는 충남권 스타트업 100개 사에 40여 개 투자사와의 1대1 상담 미팅 기회를 제공하고 후속 연계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투자상담회는 워크인으로 사전 예약 없이 행사장을 찾은 스타트업에게도 투자사와의 미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밋업데이에서는 천안의 유망한 스타트업 9개 사가 기업설명 피칭을 통해 수도권 100개 유명 창업기획자·벤처캐피탈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나선다.

이와 함께 저명한 선배 창업가가 성공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초청 강연도 함께 진행해 역량 강화 및 인사이트·최신 동향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천안시는 미래 유니콘 기업‘C-STAR 1·2기’를 선정하고 제품설명회, 실증사업 지원, 투자 연계 등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C-STAR 2기에 선정된 6개 사에 인증패를 전달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행사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이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천안에 정주해 꿈을 찾길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스타트업 인프라 확충 등 스타트업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