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천안시 성거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충남예술고등학교 강당에서 ‘제3회 성거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성거읍 주민 300여명과 내빈이 참석했고 성거읍 주민자치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주요활동 보고 마을 의제 설명, 결과보고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성거읍 주민자치회는 마을 의제 선정을 위해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해 천흥저수지 둘레길 정비사업 등 총 7개 사업을 선정했고 사업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오프라인 사전투표를 10월 9일부터 11월 8일까지 진행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참여한 작품발표회는 라인댄스, 우리춤체조, 통기타 연주 등의 공연을 선보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정선화 회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기 위해 애쓰신 위원님들과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석교 성거읍장은 “주민총회의 개최를 위해 고생하신 주민자치 위원님들과 자리에 참석하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소통과 지역발전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