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공주문학주간 – 읽고 쓰고 사랑하라

이영석 기자
2024-11-08 11:00:36




2024 공주문학주간 – 읽고 쓰고 사랑하라



[충청25시] 공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1월 2일 공주 지역 문학가들과 시민들의 축제의 장인 ‘2024 공주문학주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읽고 쓰고 사랑하라”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문학주간은 공주문화관광재단에서 선정한 작가 6명의 북 콘서트로 막을 올렸다.

이 시대의 문학인, 올해의 문학인, 신진 문학인 등 올해 선정된 작가들이 관객과 소통하며 현장을 문학의 향기로 수놓았다.

동시에 야외 현장에서는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사행시 짓기, 한글 초콜릿 만들기 및 비즈팔찌 만들기, 공주 책빵, 네컷 사진 등 시민 참여형 체험 부스가 설치되어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 문학단체 홍보 부스를 통해 공주 지역 문학인들의 활발한 작품 활동을 확인하고 문학인과 관람객이 상호 교류하며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소설 ‘미실’의 작가 김별아의 초청강연회도 진행해 관람객에게 문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는 뮤지컬 배우인 카운트테너 루이스 초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출판기념회가 열려 다시금 행사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공주 문학인 출판사업 선정작가 6명, 나태주 시인, 공주문화관광재단 김지광 대표이사를 비롯해 관내 문학 관련 인사와 문학단체 회원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출판기념회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한편 이번 2024 공주문학주간은 ‘공주문화관광재단’의 주최·주관으로 ‘2024 공주문학주간추진위원회’ 와 ‘공주문학사랑방 운영위원회’ 가 공동으로 운영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