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천안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정병인 위원장 “지역 의료격차 해소 및 만성 적자문제 해결 위한 역할 중요”

이영석 기자
2024-11-04 14:40:40




충남도의회, 천안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충청25시] 충남도의회 ‘충청남도 천안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4일 김대식 천안의료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인사특위는 원장으로서 김 후보자의 자질과 도덕성, 리더십을 검증하는 한편 천안의료원의 공공의료 접근성 강화와 재정건전성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질문을 통해 김 후보자의 적격성을 평가했다.

특히 특위 위원들은 김 후보자에게 의사·간호사 등 부족한 의료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장기근속 방안, 도내 의료원의 현안 문제인 만성적자 해소 및 자생력 제고 대책 등에 대해 집중 질문했다.

김 후보자는 “의료진의 만족도가 높아야 양질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다”며 근무환경 개선과 의료인력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예산 확보 및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팬데믹 당시 국가 감염병 전담기관으로 지정되며 시작된 경영난을 해결하기 위해 도 및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민간 후원 및 지역 기업들과의 협업 체계 구축에 적극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병인 위원장은 “천안의료원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과 저소득층을 위한 의료 접근성을 보장해 지역 의료격차를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김 후보자가 천안의료원의 고질적인 만성 적자문제 해결을 위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도의회에서도 천안의료원이 당면한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천안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는 충남도의회 의장에게 제출되며 이후 도지사에게 송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