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초청 적극행정 교육 진행

1일 군청 대강당서 ‘유튜브 성공사례로 알아보는 적극행정’ 주제로 강의 펼쳐

이영석 기자
2024-11-01 15:20:39




태안군,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초청 적극행정 교육 진행



[충청25시] 태안군이 1일 군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맨’ 충주시 김선태 주무관을 강사로 초청, ‘충주시 유튜브 성공사례로 알아보는 적극행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적극행정에 대한 공직자의 이해를 높이고 행정 전반에 걸친 업무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충주시 유튜브 채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지자체 홍보의 혁신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해 교육의 효과성 제고에 나섰다.

이날 김 주무관은 평소 지자체 홍보채널을 운영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강의 진행을 통해 적극행정에 대한 직원들의 동기부여에 나서 호평을 받았다.

김선태 주무관은 “공급자의 입장을 벗어나 군민 등 대상자의 입장에서 접근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며 “공직자 모두가 보다 적극적인 마인드로 업무에 임하면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틀을 깨는 사고로 군민 권익을 보호하는 적극행정의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올해 상·하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정하고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는 등 직원들의 적극행정 추진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