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충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김민수 위원장은 31일 충남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6회 2024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은 각계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 충청인을 선정해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충청지역신문협회 주최·주관으로 개최됐다.
김민수 위원장은 △충청남도 벼 대체작물 재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청년농어업인의 연령 상한 기준 상향 촉구 건의안 대표발의 △충청남도의 국립호국원 유치와 관련한 5분발언 등 충남 발전과 지방자치 활성화에 기여하며 도의원으로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 위원장은 “이 상은 저 혼자의 것이 아니라 함께해 주신 모든 도민과 동료 의원 덕분이며 앞으로도 더 나은 충청남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민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풀뿌리 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반기 농수산해양위원회 및 윤리특별위원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던 김민수 위원장은 현재 제12대 충남도의회 후반기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