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함께하는 보문산 가을 숲 나들이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2학기 현장체험학습

이영석 기자
2024-10-23 16:21:50




부모와 함께하는 보문산 가을 숲 나들이



[충청25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10월 23일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영아교육지원실 소속 영아를 대상으로 대전 보문산 목재문화체험장 내 나무상상놀이터에서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은 동부송촌특수교육지원센터 내 각 1학급씩 영아교육지원실을 설치해 개별화가족서비스계획에 따라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은 외부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장애 영아의 건강 상태 및 흥미,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교사와 학생을 1대1로 지원해 실시했다.

특수교육대상영아는 대전 보문산 목재문화체험장 내 나무상상놀이터에서 나무로 만든 안전한 놀잇감으로 놀이를 했다.

또한 나무 동물자석 만들기, 숲길 산책 등을 통해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배웠으며 학부모는 목공체험으로 냄비 받침 만들기와 보문산 숲 체험을 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가을에 보문산에 와서 다른 학부모와 숲을 산책하며 좋은 육아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져서 도움이 됐다”며 “목공체험으로 냄비 받침을 만드는 경험을 하게 되어 행복한 추억을 담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광병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부모와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부모와 자녀 모두 다양한 경험을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