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form Q 검사’를 활용한 전문상담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 수퍼비전 실시

이영석 기자
2024-10-22 09:26:57




‘MBTI form Q 검사’를 활용한 전문상담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



[충청25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21일 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위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위센터 수퍼비전은 1년에 6회 진행되며 상담 및 임상 전문가와 함께 학생 상담 사례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개입 방안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퍼비전은 ㈜어세스타 충청센터 김태현 센터장을 수퍼바이저로 초빙해 진행됐으며 위센터 전문상담인력이 ‘MBTI form Q 검사’를 사전에 진행한 것을 토대로 검사 결과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연수 전 상담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청렴 교육 및 상담자 윤리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제5차 수퍼비전에 참여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MBTI 세부 검사를 직접 진행하고 해석을 들어봄으로써 나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 수 있어 좋았고 학생들 심리검사를 진행할 때 적절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수퍼비전을 지속해서 실시하면서 전문상담인력의 상담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를 통해 더욱 내실 있는 학생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