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충남도의회 이연희 의원이 지난 11일 ‘2024 서산6년근 인삼직거래 행사’에서 서산인삼협동조합으로부터 서산인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이연희 의원은 그간 지역 특산품 판매촉진을 위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도내 인삼농가의 권익보호와 인삼 홍보를 통한 인삼분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감사패는 농업·농촌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바탕으로 서산인삼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은 것으로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서산인삼협동조합은 “많은 인삼농가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충남도의회 이연희 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연희 의원은 “인삼생산 농가들의 어려움을 잠시나마 함께 하기 위해 당연한 일을 했는데 감사패까지 받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어려운 농어촌·농어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해달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인삼농가의 실익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 관심갖고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서산시의회 의장을 거쳐 현재 제12대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 위원장으로 충남도의 농업, 축산업 및 해양 분야 현안과 관련해 농어민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