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한 ‘다시 만남 day’ 행사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7일 열린 이번 행사에는 미취업 여성 구직자 등 40여명이 참여해 취업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접했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제이원메딕스 △사랑재가복지센터 △농업회사법인대산 △소문난 삼부자의 대표자 또는 인사담당자가 참석해 미니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각 기업체는 채용 절차와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시했다.
행사 2부에서는 ‘성장을 위한 마인드 셋’ 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전문 강사의 동기부여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은 재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구체적인 경력개발 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그동안 막연했던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기업 담당자를 직접 만나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특히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력단절 여성들의 성공적인 일터 복귀를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